마음의 평화와 기쁨으로

다시 살아나는 삶

상담을 통해 변화를 이루어 보세요.

aiony-haust-f2ar0ltTvaI-unsplash.jpg

마음의 고통을 외면하고 사시나요?

몸의 질병과 고통도 잘 관리해야 하지만, 마음의 아픔 또한 어루만져주고 돌보고 고쳐나가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평안하고 안정이 되어야 삶의 기쁨이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계속되는 부정적 생각들, 반복되는 주체할 수 없는 감정들을 외면하고 억누르지 마시고 상담을 통해 풀어내 보세요.

“자전거를 탈 때 넘어지고 쓰러지고 그렇게 실패를 반복하는 것처럼 실패를 거듭하고 연습하면서 우리는 성숙해 갑니다. 

실패를 절망이 아니라 경험으로 받아들이면 자유롭고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 법륜스님

상담 분야

우울증

우울증은 “해도 안돼”라는 마음의 성에 갇히는 일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애를 써도 일이 잘 되지 않는 상처를 지속적으로 경험하게되면 더이상 아프기 싫기에 마음의 성을 쌓게 되지요. 아프지는 않지만 즐거움도 사라졌습니다. 굳건히 쌓은 성이 감옥이되어 나올 생각도 잊게 되지요.

이제 이 어두운 성에서 나와 다시 햇살과 바람을 맞으며 숨쉬는 것을 상상해보세요. 어린 아이처럼 아침에 일어나면 기운이 넘치는 생명의 기쁨.

다시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부부상담

생각이 다른 두사람이 같이 산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녀 교육과 바쁜 일상에 묻어두고 지낸 일들이 노년이 되어 다시 문제가 되기도 하고, 국제 결혼인 경우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의 차이로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이든 서로 조금씩 벽을 쌓아가고 감정의 앙금을 주체할 수 없게 되신다면 이는 행복의 적신호입니다. 부정적 감정이 고착화 되어버리기 전에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긍정적 감정의 교감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이 부부상담의 목적입니다.

불안증

불안은 아주 정상적인 감정의 기능입니다. 이 불안은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미리 대처할 수 있게하는 좋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불안을 넘어 걱정이 주체할 수 없이 지속되어 잠도 못자게 된다면 이를 불안증이라 합니다. 두려움이라는 감정을 연로로 생각이 걷잡을 수 없는 속도로 달리는데 브레이크가 어디 있는지 모르는 이런 상황이라고 할까요?

생각을 내려놓고 평안한 마음으로 쉬어보세요. 여유롭게 일상의 즐거움을 느끼며 정해지지 않은 내일을 호기심과 기대로 맞이하는 삶에 대한 믿음.

내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운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상담입니다.

다문화 이슈

이민생활은 단순한 생활 이상의 문화적 문제를 가져옵니다. 일세대는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안고 미국에서 적응을 하며 사는 반면, 2세 이후는 가정은 한국 세상은 미국이라는 두가지 가치구조에서 균형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 때는 미국식, 어느 때는 한국식의 편의적인 해석은 의도하지 않은 문제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인종차별 문제 또한 세대간 관점이 달라 충돌을 낳기도 하지요.

함께 마음을 열고 서로의 이해를 넓히고 생각의 유연성을 갖게 되면 서로에게 느끼는 거리감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